공사중 이미지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 뉴스기사

똑똑한 아이파크, 고객 맞춤 편의서비스 확대

작성자
idtworld
작성일
2021-07-28 12:19
조회
133
HDC현대산업개발이 고객의 일상이 더 편리해질 수 있도록 쾌적한 주거공간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주방 공간에서도 홈제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아이파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기술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이파크는 지하 주차장부터 쾌적하게 관리한다.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지하 주차장에서도 미세먼지나 환기 걱정 없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개발한 지하 주차장 스마트 환기시스템은 공기흡입형 화재감지기가 지하 주차장 내 공기 질을 분석해 주차장 공기 상태에 따라 급·배기팬(FAN)이 작동하게 된다. 스마트 환기시스템은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스마트 우편함은 일반우편함과 무인택배함의 기능을 결합했다. 아이파크에 설치된 스마트 우편함은 코로나 등으로 인해 택배 수요의 증가추세에 따라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고 배달원의 근무 여건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집안에서 깨끗한 공기로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다. ‘HDC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서비스’는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높아짐에 따라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거실 천정에 설치되는 무선 AP 일체형 공기 질 측정센서는 HDC아이콘트롤스와 협업해 공동주택 최초로 개발 및 적용한 특허기술이다. 무선 AP와 미세먼지 센서를 결합한 형태의 제품으로 세대 내 초고속 무선인터넷 인프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 미세먼지 및 CO2 농도를 감지하여 월패드를 통해 수치화된 정보로 보여준다.

주방 공간에서도 홈제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조명·가스·난방·환기뿐만 아니라 공지 사항, 주차 위치 확인 등 단지 정보 조회가 가능한 HDC홈패드가 시티오씨엘 3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입주민들이 아이파크에 산다는 자부심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을 향한 정진을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출처: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

문의하기

모든 입력 필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한 번 보낸 후 다시 보내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